닫기

인사말

home>학회소개>인사말

인사말

사진

존경하는 한국모자보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모자보건학회 15대 회장 최병민입니다. 먼저, 학회장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1996년 설립된 한국모자보건학회는 그간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들을 비롯한 학회의 구성원 모두와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성원 덕분에 매우 자랑스러운 학회로 매년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간 한국모자보건학회는 우리나라 모자보건을 중심으로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그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초저출산과 고령화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문제들과 날로 힘들어지는 의료 환경 속에서, 한국모자보건학회는 학술단체로서 우리나라 모성(母性) 및 영유아(嬰乳兒)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기 위한 실용적인 학술 및 정책 연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정부 및 유관 기관 그리고 타 학회들과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모자보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회 회원간의 소통과 융합을 위해 노력하여 훌륭하신 선배님의 업적을 계승하여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학술 활동, 지속적인 참여 그리고 끊임없는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06
한국모자보건학회 회장 최병민

맨위로